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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리두기 해제에 소비 늘었다…4월 유통업체 매출 10.6%↑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사태 약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완화로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액이 동시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4월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지난해 보다 10.6% 증가한 13조6,0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오프라인 매출은 7조100억원으로 10.2% 늘었고, 온라인은 6조5,900억원으로, 11.0% 증가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22...

      산업·IT2022-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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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데믹 뚫을 ‘유통가 통큰 투자’…“미래사업 강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유통업계가 엔데믹 시대를 맞아 선제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사업 확대를 위한 대규모 인수합병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모습인데요.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유통공룡'들이 대규모 투자에 나섰습니다. 신세계그룹은 앞으로 5년간 20조를 들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을 엮는 ‘신세계 유니버스’를 구축합니다. 특히, 오프라인 사업에 가장 많은 11조를 투자합니다. 신세계백화점에 3조9,000억, 이마트에 1조, 신세계 프라퍼티에 2조2,000억원을 들여 본업에 힘을 ..

      산업·IT2022-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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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마트 줄폐점…노동자들 눈물의 삭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소비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넘어가며 대형마트 업계의 쇠락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일자리가 없어질 위기에 놓이며 노사간 갈등도 커지고 있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홈플러스 여직원들이 눈물을 흘리며 머리를 밀고 있습니다. 여성 노동자들의 집단삭발식은 마트노조 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여성 근로자들이 삭발까지 감행한 이유는 홈플러스 운영사 MBK파트너스가 폐점을 전제로 매장을 계속 매각해, 일자리에 위협을 느끼고 있는 탓입니다. 홈플러스는 지난..

      산업·IT2021-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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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보복소비 터지나…백화점 ‘인산인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전반적으로 침울한 분위기 계속됐는데요.최근 개장한 한 신규 백화점이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하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코로나19 사태로 참고 참아왔던 소비활동이 터져나오고 있다는 분석도 나는데요. 경제산업부 문다애기자와 최근 유통업계의 변화, 전망에 대해 짚어보겠습니다.문 기자. 최근 백화점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고요?[기자]네, 코로나 사태가 무색하리만큼 최근 백화점업계 분위기는 사뭇 달라졌습니다. 지난달 26일 여의도에 서울 내 최대 규모..

      산업·IT2021-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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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년 유통가 희비…온라인 18%↑·오프라인 4%↓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유통업체의 오프라인 매출이 부진했지만,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28일) 지난해 온라인 유통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18.4% 늘고 오프라인은 3.6% 줄어, 전체 매출은 5.5%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즉시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문화와 온라인·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며 온라인 매출 증가세는 지난해(14.2%)와 비교해 더 빨라졌습니다.반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외출 자제와 다중이용시설 기피로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0.9%)..

      산업·IT2021-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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